네이버 그리폰 프로젝트에 관해서..
페이지 정보
작성자 이스틴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안녕하세요. 이스틴입니다.
2017년 12월 7일 날짜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
사이트 검색결과가 웹문서에서 사이트 탭으로 올라가지 않거나, 사이트 탭 노출이 제외되어 웹문서에서 웹사이트 URL이 노출되는 분들이 계십니다.
그 부분에 대해서 저희 이스틴에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.
아래 내용은 지난 2017년 12월 7일 네이버 웹커넥트데이에서 그리핀 프로젝트에 관해 발표된 내용입니다.
"기존과 동일하게 사이트나 웹문서는 서브탭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내년 1월에는 통합검색 결과에서 두 탭을 완전히 통합시킬 것"
말 그대로 기존과 같이 사이트영역을 따로 구분하지 않고, 구글 검색시스템과 같이 웹문서와 사이트를 통합적으로 검색되게끔 묶는다는 의미입니다.
예전 방식의 웹사이트를 운영중이신 고객님들께서는 이와 같은 변동사항이 단점으로 작용될 수 있으나,
웹사이트를 웹표준에 맞게 제작되어 있는 홈페이지라면 이와 같은 변동사항이 상위노출이나 웹문서의 대량 노출에서 마케팅 효과를 크게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.
한가지 확실한 건, 예전방식의 웹사이트나 최신 웹표준에 맞는 웹사이트 모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하지 않는다면,
새로운 그리핀 프로젝트가 적용된 노출시스템에 아예 반영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
따라서 저희 이스틴은 새로 바뀌는 '사이트+웹문서' 통합이 되는 '웹사이트' 영역 검색에 등록이 되게끔
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대행 업무를 계속 진행해드릴까 합니다.
단 한가지 고객님들께서 유의하실 것은 이제부터 고객님들 웹사이트의 대표 URL이 웹문서 URL과 경쟁을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.
다행스러운점은 대표URL이 상위노출에 있어서 웹문서 URL보다 훨씬 높은 평가를 받고있는것을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사이트 영역 등록말고도 다양한 외부마케팅을 통해 꾸준한 유입이 이루어지면 대표URL이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니
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.
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사이트를 마케팅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가 아니라,
저렴한 가격으로 웹사이트 제작 후 기본적인 웹문서,사이트의 유입률을 자연스럽게 늘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